김승호 목사의 영국유학일기

책명

김승호 목사의 영국유학일기

저자

김승호

출간일

2007년 10월 30일

사양

246쪽/신국판

ISBN

978-89-398-0500-2

정가

9,000

무슨 분야에서든지 기초가 잘 닦여진 사람은 나중에도 귀한 일을 감당할 수 있다. 우리 주변에는 어릴 때부터 기초를 든든히 닦아서 나중에 사회를 위해서 자신의 달란트를 마음껏 발휘하는 성공적인 인생을 살아가는 사람들을 볼 수 있다. 귀한 모습이 아닐 수 없다. 그러나 어떤 분야에서 별로 잘해 본 적이 없던 사람이 그 분야에서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는 것 역시도 하나의 의미 있는 일이라 아니할 수 있다.
하나님의 은혜를 깊이 체험한 사람은 누구나 “뒤돌아보면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라고들 말한다. 나 역시 하나님의 불쌍히 여기시는 은혜가 아니었으면 결코 학업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없었을 것이다. 지금도 눈을 감으면 넓게 펼쳐진 푸른 들판과 여기저기서 풀을 뜯는 양떼들의 모습이 눈앞에 아른거린다. 영국에서 만났던 수많은 얼굴들이 한 사람 한 사람씩 내 기억 속에서 피어난다. 장벽에 막혀 힘들었던 순간들이 기억 속에 남아 있다. 영국에서의 삶은 단순히 내게 과거의 기억으로만 남아 있는 것이 아니라 현재시제가 되어 매일매일 일상의 삶을 이끌어 가는 활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에필로그 중에서

영남대와 장신대신대원을 졸업한 후 영국으로 건너가 케이펀리 신학교를 거쳐 버밍엄 대학교(M. A)와 켄트 대학교(Ph. D)에서 공부했다. 2001년 8월 귀국한 이후 한성교회 담임목사로 사역해 왔으며 현재 장신대와 명지대에서 강의하고 있다.
한국인 최초로 국제학술지 Religion(2002년 1월)에 한국의 주류 종교들의 현상에 대한 논문을 기고했으며, 여러 권의 저서와 역서가 있다. 다수의 교계 신문과 인터넷 신문의 칼럼니스트로, 2006년 두란노서원 「목회와 신학」의 고정 기고자로 활동해 왔다.

프롤로그
Chapter 1. 설레는 출발_랑카스터
Chapter 2. 어설픈 도전_버밍엄
Chapter 3. 인생공부_켄터베리
에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