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편지

책명

새벽편지

저자

이성희

출간일

2006년 12월 20일

사양

210쪽/신국판/양장

ISBN

978-89-398-3684-6

정가

11,500

새벽은 나에게 풍성함으로 다가옵니다. 새벽은 가장 소리가 맑게 들립니다. 하나님의 소리도, 세상이 깨는 소리도 맑게 들립니다. 새벽에는 가장 힘이 솟습니다. 막 자고 일어난 육체는 힘이 넘칩니다. 힘도 세어지고 머리도 맑아집니다. 그래서 오랜 습관처럼 나는 새벽에 가장 많은 글을 씁니다.   -새벽을 여는 글 중에서

교회미래학 분야에 특출한 1세대 프론티어(frontier), 교회행정학에도 이론과 체험을 고루 겸비한 스페셜리스트(specialist)이다. 리더십 이론과 미래학 연구의 성과 가운데서 고르고 가다듬어, 목회 현실에 요긴한 컨텐츠(정보)로 치환(置換)해내는 명민함은 그가 보유한 독특한 강점에 해당한다.

이 책 「미래 목회자의 조건」에서 그는 ‘스스로 개발하는 목회 지도력’의 본질을 ‘영성’(靈性) ‘지식’(知識) ‘건강’(健康)으로 삼분(三分)하는 동시에 스스로 적용 가능하도록 튼튼히 통합(統合)하여 미래를 사는 목회자가 구비해야 할 삼색(三色) 조건을 심플하고도 깊이 있게 제시하고 있다.

연세대 철학과를 졸업하고, 장신대 신대원(M. Div)과 미국 풀러 신학교, 샌프란시스코신학교에서 신학과 목회학을 공부한 정통신학자이자 영락교회 행정목사를 역임한 현장 전문목회자인 그는 현재 연동교회 담임목사로 시무하고 있다. 사단법인 월드컨선(외항선교회) 공동회장, 한나 선교회 이사장, 한민족복지재단 이사, 학교법인 정신학원 이사장 등으로 곳곳에서 ‘섬기는 리더십‘을 실천하고 있다.

「미래목회대예언」, 「밀레니엄 목회 리포트」, 「디지털 목회 리더십」(이상 규장문화사 간) 외에 「작은 것이 아름답습니다」(프뉴마 간) 등 다수의 저서를 펴냈다.

새벽을 여는 글

안식

먼저도착한 마차 기억하고 지킬 안식일 당신안에서 안식
우리를 지키는 주일 하나님의 지배 확인 안식일을 지킨 결과
노동을 위한 안식 그리스도 안에서의 쉼 세계 제일
동일한 주일 양병십년 용병일일 예비일
주일을 지키는 성공자 주일은 시간의 중심 주일에 할 일

예배

인정받는 삶 예배자의 얼굴 참빛을 캐는 날
호산나로 환영합시다 예배는 거짓이 없습니다 화목
예배와 성찬 생명력 있는 예배 하나님을 만나는 예배
찬양하는 기쁨 열광 약한 자의 찬양
회중석의 승리자 성례 개혁
메이크 센스

하나님

확인하십시오 하나님의 인도 불놀이
하나님이 헤아리십니다

예수그리스도

은혜

구원

신앙

교회

지혜

가정

영성

자연

인생

시간

세계

그리스도인